북내면 ‘코로나19’ 취약계층 독거어르신 안부전화 실시

북내면 ‘코로나19’ 취약계층 독거어르신 안부전화 실시

   
   

여주투데이

북내면행정복지센터(면장 김윤성)는 지난 9일부터 ‘코로나 19’ 장기화로 취약계층 독거어르신에게 안부전화를 드리는 「어르신 행복콜」 사업을 시작했다.

  「어르신 행복콜」 사업은 취약계층 독거어르신의 안전을 확인하고 위기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하여 주 2회 이상 북내면 직원이 안부전화를 드리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 확인은 물론 복지욕구를 파악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안부전화로 소재가 파악되지 않는 어르신들은 북내면 맞춤형복지팀, 북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이 직접 방문하여 응급 상황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상시보호 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김윤성 북내면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르신들의 안전 및 식사 등이 걱정된다며 「어르신 행복콜」 사업으로 취약계층 어르신의 안전을 살피고 또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북내면행정복지센터는 매달 독거어르신 30가구에 반찬을 지원하고 있으며, 어르신 실버카 지원 및 후원품 연계 등 생활여건이나 건강상태 등을 고려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복지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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