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조직개편안 시의회 원안 통과

여주시, 조직개편안 시의회 원안 통과

   
   

여주투데이

민선6기 조직개편안과 관련하여 여주시(시장 원경희)가 제출한 「여주시 행정기구와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월 12일 여주시의회 제10회 임시회에서 원안가결 처리되었다.


시는 행정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전략사업 추진, 문화관광, 도시개발, 세무분야 등 새로운 행정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공무원 정원 조정 등 조직의 생산성과 인력운영의 효율을 높이고자 지난 해 5월부터 9월까지 실시한 조직진단 연구용역을 토대로 조직개편안을 마련하였으며, 이 날 시의회에서 가결 처리됨에 따라 민선6기 본격적인 명품여주 건설을 위한 조직개편을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시의 조직개편안은 핵심사업 발굴 추진을 위한 창조경영단을 신설하는 것을 비롯하여 환경보호과를 환경관리과로, 개발지원과를 허가지원과로, 남한강관리사업소를 남한강사업소로 명칭을 변경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아울러, 정원의 총수는 763명에서 814명으로 조정되며 이 중 순수 증가는  25명으로 이와 함께 그동안 정원 외로 관리되었던 운전직 공무원(14명)의 정원화 및 임기제 공무원 퇴직과 청원경찰 재배치에 따른 일반직 공무원 대체(12명)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시는 개정조례안을 경기도에 보고 절차가 끝나면 공포할 계획이며 그에 따른 정기인사를 단행할 계획이다.



제목
인사 · 동정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